태태하우스

엄마표놀이 육아정보 요리

오늘은 뭘해먹을까 ?

쌍쌍바 아이스크림으로 떡을 만들어요.

#태태하우스 2021. 9. 29. 01:42
반응형

쌍쌍바 아이스크림으로  떡을 만들어요.

 

저도 아이들 때문에 알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아이스크림으로 떡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뭔가 해서 봤더니,

메로나 떡, 쌍쌍바 떡, 바나나우유 떡 등등 떡을 만드는 유튜브가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유튜브 시청이 빠른 만큼 정보가 많아서 이거 저거 해달라는 게 많습니다.

그래서 만들게 된 쌍쌍바 아이스크림 떡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둥이 키친님의 유튜브를 보고 만들게 되었습니다.

728x90

 

-쌍쌍바 떡 준비물
쌍쌍바 3개 정도 , 건식 찹쌀가루 120g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쌍쌍바 아이스크림 떡 만드는 법 

건식 찹쌀가루 120g을 준비해 줍니다.

쌍쌍바 3개는 그릇에 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녹여줍니다.

건식 찹쌀가루 120g+쌍쌍바 3개 녹인 물을 넣고 섞어줍니다.

(달달하게 드실 분들은 설탕을 좀 넣어주세요. 저는 안 넣었지만 안 넣으면 조금은 맹숭하실수 있습니다.)

반죽을 잘 섞어주고 걸쭉하게 주르륵 흐를 정도의 타입이면 됩니다. 

랩을 씌어주고 포크로 구멍을 퐁퐁 뚫어주세요.

전제 레인지 2분 돌려줍니다.

꺼낸 후 반죽을 한번 더 섞어주세요.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다시 랩을 씌어 전자레인지 3분을 돌려주시면 떡이 모두 익어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후 쫀득한 식감을 위해서 반죽을 치대 주세요!

여기서도 뜨거우니 조심 또 조심해 주세요.

주걱으로 한 김 식혀주면서 잘 치대 주세요 쫀득쫀득 해집니다.

도마 위에 식용유를 깔고 직접 손으로 치대 주시면 좋습니다.

적당량을 덜어서 동그랗게 때서 빚어주시면 떡이 완성됩니다.

 

 

 

만드는 과정을 찍지는 못했지만, 완성된 떡은 찍었다는..

아이러니한 에헴 

 

 

 

 

열심히 치대서 만든 맨질맨질한 반죽입니다. 동그랗게 빚어 줍니다 

 

동그랗게 빚은 반죽 귀엽죠?

한입 먹어 보겠습니다.

쫀득함이 느껴지나요?

초코향이 나는 쫀득한 떡입니다.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입에 착착 붙습니다.

저는 꿀도 같이 찍어먹었는데 꿀맛이었습니다

아 꿀에 찍었으니 꿀맛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와플 기계에 찍어서 

초코떡와플을 해 먹겠습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떡와플입니다. 

시럽 뿌려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바삭쫄깃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이렇게 반신반의했던 쌍쌍바로 떡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이게 될까 했는데 정말 되네요.

아이들도 신기해했고,

저도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그런 하루가 된 거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쌍쌍바 떡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