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태하우스

엄마표놀이 육아정보 요리

오늘은 뭘해먹을까 ?

생물 쭈꾸미손질법&쭈꾸미라면,쭈꾸미통찜

#태태하우스 2021. 11. 22. 12:37
반응형

생물 쭈꾸미 손질법&주꾸미라면, 쭈꾸미 통찜

 

남편이 쭈꾸미 낚시를 다녀왔어요.

이번 가을에 갑자기 추워지는 통에 조금은 늦게 갔다 왔는데요.

쭈꾸미 낚시를 가면 종종 갑오징어도 잡아오고 하는데

이번에는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그런지

갑오징어는 못 잡아 왔더라고요.

끝물에 쭈꾸미낚시를 갔다 와서 작년보다는 많이 잡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통통하고 실하게 큰 쭈꾸미들을 제법 잡아와서

쭈꾸미요리를 해 먹을까 합니다. 

728x90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쭈꾸미라던지...

이런 흐물거리는 해물류를 잘 못 만져서 하하하;;;

남편의 도움으로 손질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저희는 쭈꾸미 낚시로 잡은 거라서 

뻘에서 잡은 거라던지 시중에 파는 쭈꾸미 손질과는 조금은 달라요.

보통 시중에 파는 쭈꾸미손질은밀가루를 넣고 주물럭대면서 쭈꾸미의 불순물을 제거한 뒤쭈꾸미 머리를 자르거나 뒤집어서 내장을 꺼내 줘야 합니다.그리고 눈과 입을 제거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바다에서 직접 잡은 거라서 손질이 매우 쉬웠어요.

일단 쭈꾸미 눈을 찾습니다.

머리를 잡고 눈을 가위로 잘라줍니다.

 

사진상 손은 남편 손입니다;

저는 도저히 못하겠어요 ㅠ_ㅠ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쭈꾸미 입을 찾아 줍니다.

쭈꾸미 입은 다리 사이에 달려있는데요.

사진상에서 보이는 거같이  가운데 시커먼 게 입입니다.

이 시커먼 한 부분도 가위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이미 잡아오면서 씻어서 왔지만 한번 더 씻겨 줍니다.

 

이것으로 끝입니다. 생물쭈꾸미는 간단하죠?

잡아온지 얼마 안돼서 저희는 내장까지 통찜으로 해먹을 생각이에요

신선해서 내장까지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시중에 나와있는 쭈꾸미는 내장까지 드시면 큰일 납니다.;

 

자 오손도손 찜기 안으로 들어가 보자꾸나 

쭈꾸미들아 흐흐흐흐ㅡ흐흐흐..

쭈꾸미 사이즈가 꽤나 크죠? 저도 뭐 이리 커 쭈꾸미가 !?!

이랬답니다.

색이 변할떄까지 푹쪄줍니다.

 

오동통한 쭈꾸미 통찜이 완성되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색감이죠? 

 

저도 내장까지 이렇게 쪄먹는 건 처음이었는데요.

와 내장이 이렇게 맛있는 거였나요?

엄청난 풍미가 입안에 가득했답니다...

이게 진정한 맛이구나 생각했어요 ;

이번엔 쭈꾸미 라면을 끓여봅시다.

파도 송송송 넣어 주고요 ㅎㅎ 벌써부터 맛있겠죠?

전 해산물 들어가는 라면을 그렇게 좋아해요

 

주꾸미가 머리를 쏙 내밀었어요 ㅋㅋ

비주얼이 상당히 귀여운 ㅋㅋ

이것조차도 내장을 통째로 넣고 끓인 거라서 

머리를 자르면서 나오는 내장 맛이 기가 막힙니다;;

국물도 찐해지고;

 

다시 또 먹고 싶네요 ㅠ_ㅠ

 

이렇게 해서 쭈꾸미 손질법과 쭈꾸미 통찜&쭈꾸미 라면까지 해보았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