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태하우스

엄마표놀이 육아정보 요리

오늘은 뭘하고놀까?

추석 떡만들기 송편키트,집콕놀이 아이와 만들어봐요

#태태하우스 2022. 10. 3. 00:39
반응형

추석 떡만들기 송편키트,집콕놀이 아이와 만들어봐요

요즘에는 참 키트가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저도 종종 키트를 이용해서 아이들과 요리를 하는데요.

이번 키트는 삶는 과정도 필요 없이 

주무르고 만들기만하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송편 만들기 키트를 가지고 왔어요.

 

가격은 18000원으로 조금 있으나,

하루 체험으로 만들기 좋을거같아서 포스팅 남겨 보아요.:)

 

재료는 떡방앗간믹스4개,코코아분말4개,양갱2개,맛밤,콩고물,참깨,시럽,원형용기2개,스푼1개,반죽비닐4장,계량물컵1개,어린이위생장갑2장,비닐깔판1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준비하실 물건은 스카치테이프 정도 입니다.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로 @tteokcasso. mall  팔로워 후 #요리하는떡카소#실내놀이#집콕 놀이#필수템 남기고 ,

사용후기를 작성해 주시면 매달 1일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린다고 하네요.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여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자 이제 만들어 봅시다.

일단 비닐 깔판과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이렇게 사용할 테이블에 바닐 깔판을 깔고 모서리를 비닐이 움직이지 않게 테이프로 고정시켜주세요.

 

물병에 물 21ML 계량하여 반죽 비닐에 넣어주세요. 계량은 최대한 정확한 게 좋다고 하네요.

천연색 분말(코코아 분말) 1봉을 넣고 뭉친 분말이 없도록 물에 잘 녹여주세요.

떡방앗간 믹스 1봉을 뜯어 반죽 비닐에 넣어주세요. 넣으실 때 가루가 날리거나 흘릴 수 있으니깐 주의해주세요! 

반죽 비닐의 끝을 살짝 묶은 후 분말과 물이 골고루 섞여 한 덩어리로 뭉쳐질 때까지 두 손으로 주물주물주물 해주세요

안 묶으면 아이들이 반주하다가 튀어나올 수도 있어요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위생장갑을 낀 후 반죽 비닐에서 반죽한 떡을 꺼내어 골고루 더 치대 주세요.

아이들이 이 과장에서 비닐에서 반죽을 만들 때와 꺼내서 치댈 때와 달라서 좋아하더라고요.

완성한 떡 반죽은 공기 중에 그냥 놔두면 마르기 때문에 아까 사용한 떡 반죽 비닐에 넣어주세요.

반죽 비닐 안에 양갱과 콩고물을 넣고 반죽하듯 으깨며 섞은 후 소분해 주세요.

나워놓은 양갱 앙큼은 손바닥으로 납작하게 눌어 가운데 밤을 올려 앙금으로 잘 감싸 둥글게 만들어주세요.

 

원래를 떡 반죽 위에 양갱+밤으로 빚은 앙금을 가운데 넣고 오므리는 건데.......

저는 실수로 반죽과 저 양갱 앙금을 섞어버려서 반죽+양갱 반죽이 되어버렸어요;;;

설명서를 잘못 읽어서;;;허허허허 허 배에 들 거 가면 똑같겠죠?

그래서 그냥 양갱+반죽에 밤을 가운데 고명으로 넣었어요

만들면서도 뭔가 이상하다고 했어요 ;;;;;; 설명서를 대충 읽은 탓이겠죠? 허허허 허...

 

 

그래도 이래나 저래나 동글동글 맛있는 송편 모양이 되었어요 ㅋㅋㅋ

아이들이 잘 안 오므려진다고 얼마나 -_-성질을.... 이거는 어른들이 조금은 도와줘야 할 거 같아요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밤이 생각보다 커서 앙금을 만드실 때 밤을 잘라서 만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작을수록 더 잘 뭉쳐지더라고요.

 

이제 밤송편 아랫부분에 스푼을 이용해서 시럽을 바른 후 시럽이 묻은 부분에 깨를 콕 찍어서 꺠를 붙여주세요.

 

밤송편이 완성되었습니다.

중간에 실수가 있기는 했으나 나름 모양은 잘 나온 거 같아요 ㅋㅋ

둥글둥글 귀여운 밤송편 아이들도 엄청 뿌듯해했어요.

살짝 과정이 생각보다 많기는 한대 알차게 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

주무르고 하는 행동들이 많다 보니 조금은 힘들어했는데 

촉감놀이도 되고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했어요.

 

이렇게 만든 송편은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삶거나 찌는 거 없이 바로 다 만들고 먹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아이들은 참을성이 보통 없기 때문에 바로 먹고 싶어 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이 제품은 별도의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기 ㄸ문에 완성된 밤송편은 1시간 이내에 섭취를 권장하더라고요.

간식타임일 때 만들어서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면서 놀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만 밤송편 키트 편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