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태하우스

엄마표놀이 육아정보 요리

오늘은 어디를갈까?

아이와 갈 만한곳 추천 합니다.시흥 에코센터 저렴하고 알차요!

#태태하우스 2022. 8. 21. 23:55
반응형

아이와 갈 만한곳 추천 합니다.시흥 에코센터 저렴하고 알차요!

 

저도 우연히 안곳인데 , 가격도 저렴하고 생각보다 너무나 알차게 잘놀다와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

 

일단 위치는 경기도 시흥기 경기과기대로 284에 있습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해당 건물 방문객은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관람방법은 사전예약없이 현장 발권이 됩니다.

유아~초등학생 1000원 

성인은 2000원인 가격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시흥주민이면 할인도 가능하니,

가실때 등본사진을  가져가시면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4D영상관람 과 상설,특별 기획전 관람이 가능합니다.

4D영상관람은 따로 표를 끊으셔야합니다.

야외 자동차 체험도 있었으나 현재는 운영을 하고 있지않다고 하네요.

 

 

입구입니다.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이라고 건물 상단에 크게 써있어서 찾기 좋으실거예요 

밑에 카페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들어가기전에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 

 

이제 들어가봅시다 !

들어가기전에 입구에 월요일은 휴관이라고 써있네요!

알아두시면 좋을거같아요 ! 

오픈은 아침9시30분부터 오후5시30분까지 하네요 

들어가자마자 눈에 띤건 목재로된 놀이터였어요.

간단한 구조물인데 아이들은 흥미를 갖고 잘놀더라구요.

미션을 수행하듯이 징검다리도 건너고 , 대결도하면서 

여기서 한참을 놀았어요 

목재이다보니깐 다리가 흔들거리는 부분도 있었는데

어린 친구분들은 부모님들이 좀 봐주셔야 할거 같았어요 

그리고 그옆으로 체험을 하는공간이 있어요 

아기자기하게 잘꾸며논거 같았어요

가정에서 에너지들을 어떻게 아낄수있는방법과 에너지원들에 대한 설명이 꾸며져 있는 공간이 있어서 글씨를 읽으며 둘러보았어요.

불이 켜지면 끄는 불끄기왕 아주 간단한건대도 재밌게 불을 끄더라구요 !

 

 

나무로 지은집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집 모형이 두군대가 있어요

각 집에는 모니터와 전화기가 있는데 서로 연결되 있어요.

그래서 서로의 전화기로 전화도 걸수 있고

모니터로 서로 각자의집을 볼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

모니터앞에 카메라가 있는데 그곳에서 서로가 보이니 신기했나봐요 

서로 춤도 따라추고 전화도 걸었다가 깔깔대면서 놀았어요 

 

고무줄로 모양을 만들어보는 공간입니다.

이미 너무 많은 고무줄이 껴져 있어서 빼기도 하고 다시모양도 만들어보면서 ,

놀았습니다.

 

 

간단한 색칠공부 할수 있는곳도 있어요.

평소 이제 잘하지도 않는 색칠공부지만 ,

왠지 이런곳에 왔으니 색칠해 봅니다.

다 색칠한 카드를 걸어두는곳도 있어서 아이들이 뿌듯해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체험은 끝났습니다.

 

이제 메인상설기회전을 보기전에 씨앗카드를 받아서 등록해야합니다.

아까 발권받은곳에서 씨앗카드를 받으면 기계에 등록만하시면 됩니다.

(기계사진을 못찍었네요;;)

등록한 카드는 목에 걸고 댕기면서 체험코너에서 스캔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제 출발!!

들어가자마자 자동차 게임이 애들이 안할리 없습니다 ㅋㅋ

간단한 게임인데도 서로 불을 키고 달리더라구요.

너무 재밌게 게임을 했습니다.

 

씨앗카드를 댄후 , 마트에서 물건카드를 가지고 계산을한후 이물건들의 탄소계산을 해주는 뭐 그런 시스템이던대..

아이들은 그냥 물건을 구매하고 찍고 계산하는거에 열을 올리더라구요 !

어떤식이든 재밌으면 되니깐 ^^;;;

 

저 자전거는 돌리면 뿌옇던화면에서 그림이 점점 나오는 자전거였어요.

열심히도 돌리더라구요.ㅋㅋ뭐가 나온다고 하면서

이곳은 분리수거를 하는곳입니다. 

각제품마다 맞는 분리수거를 찾아서 홈에 끼우면 되는데 

생각보다 재밌어 하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은 소소한거에도 재미를 느끼는거 같습니다.

 

이런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마춘후,

씨앗카드는 반납을 하셔야 합니다.

활동을 마춘후 저희는 4D 영상관도 봤습니다.

상영 시간표가 있으니 확인하셔서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시면 되요 .

안경썼다고 좋아하는 딸래미 ㅎㅎ

4D영상관은 생각이상으로 재밌었어요 

 4D라서 입체적인것과 바람도 나오고 흔들리고 움직이니깐

아이들이 ㅋㅋㅋ은근무서워 하면서도 재밌어 하더라구요.

영상도 생각보다  다이나믹했어요

 

영상이 끝나고 그냥 가기 아쉬워서 2층도 올라가봐었어요

이층에는 작은 책읽을수 있는공간도 있더라구요.

이렇게 돌맹이쿠션들도 있어서 귀엽고 아늑한공간이였어요

 

공부도 하고 체험도 하고 아이들은 너무나도 만족한 눈치였어요.

이렇게 오늘도 아이들과 알찬 하루를 보낸거같아요.

 

 

 

 

728x90
반응형